
이러한 가개통폰은 “미개봉 폰”, ‘미개봉 새 핸드폰” 으로도 불립니다. 자급제 핸드폰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또한, 명의 도용된 사실이 밝혀지면, 형사 처벌을 받을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즉, 개통은 되었지만 ‘사용’은 거의 없었던 상태의 단말기로, 외관이나 기능은 새폰과 거의 유사한 것이 특징입니다.
각 휴대폰 기기마다 정해진 가격이 있기 때문에 처음에 유선 상담에서 나눴던 기기로
아이폰 가개통은 단순히 편법이나 위험 요소로 볼 수 있는 개념이 아니다. 고가 단말 중심의 통신 시장 구조 속에서 형성된 하나의 방식이며, 핵심은 정확한 정보와 신중한 판단이다.
가개통은 다양한 이유로 발생해요. 가장 흔한 이유는 휴대폰 판매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법 보조금 문제 때문이에요. 휴대폰 판매점들은 통신사로부터 더 많은 보조금을 받기 위해, 실제 사용자가 아닌 사람의 명의로 휴대폰을 개통하고, 일정 기간 사용하지 않다가 중고로 판매하는 방식으로 이익을 남기곤 했어요.
정식 판매점에서 구매: 믿을 수 있는 통신사 대리점이나, 공식 온라인 판매점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안전해요.
아이폰 가개통이란 통신사 전산상 정상적으로 개통 처리된 아이폰이지만, 실사용을 목적으로 하지 않은 상태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일부 소비자들은 가개통 휴대폰을 구매한 후 개통이 제한되어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를 겪기도 합니다. 특정 통신사에서는 가개통 이력이 있는 기기를 다시 개통할 수 없도록 막아두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죠.
가개통 단말기는 반드시 정식 경로에서 구매해야 하며, 개인 간 거래 시 신중해야 합니다.
아이폰 가개통 역시 모든 책임은 가개통 명의자 기준으로 유지된다. 단말이 어디로 이동하든 통신사 계약상의 책임은 변하지 않는다.
판매자의 정보 확인: 판매자의 신뢰도를 평가하기 위해, 판매자의 판매 이력, 후기 등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해요.
유선 상담 후에 가능한지 정확하게 알아보기 위해서는 통신조회는 필수입니다.
통신 서비스 제한: 가개통폰은 통신사 정책에 따라 통신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분실 신고된 폰이거나, 요금 연체로 인해 사용이 정지될 수 있어요.